난명이기학 통변의 妙 > 지혜의샘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회원메뉴


농장소식

대야농장 상담문의

080-7000-9988
010-3585-0188
054-437-1032

평일 AM 09:00~PM 20:00

토요일 AM 09:00~PM 18:00

대야농장

지혜의샘 | 100% 국내재배 신선한 야생블루베리 목록

난명이기학 통변의 妙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야 작성일21-06-06 07:09 조회438회 댓글0건

본문

丙癸戊己

辰酉辰酉 乾命: 1729年生으로 추정 심효첨시대

 

己庚辛壬癸甲乙丙丁

未申酉戌亥子丑寅卯 7大運

 

1. 四柱捷徑 강의:

1. 四柱癸日辰月出生하였고 年上己土 月上戊土 時支辰土土重水輕인데 한 것은 年上己土自坐酉金하고 辰土辰酉合金하여 日主하니 이것이 殺多印生이요 殺印相生이라 時上丙火坐下 辰土하면서도 用神酉金하니 用神之病이 된다.

 

2. 行 丙寅大運重病이요 絶於寅하여 片瓦未留하면서도 죽지 않고 넘어간 것은 丙火生辰土하고 生 酉金한데 있는 것이요, 만약 丙午時라면 丙寅大運을 넘기기 힘들었을 것은 사실이다. 그 뒤 北方 子癸亥壬 水運이 오면서 除去病하여 印綬酉金存留하므로 하여 一發如雷大富者가 되었다가 変入戌運하면서 戌中丁火戌中戊土柱中 丙火合勢하여 火土太重으로 죽고 말았다.

 

기억할 문제

(1) 殺印相生成立되려면 반드시 殺印干支同臨하거나 아니면 年支에서 月支式으로 順次官殺이 놓여져있어 日主相連되어도 된다.

 

(2) 時干官印이 있어 日主相連되어도 된다.

 

(3) 고로 를 들어 이 있고 印綬가 있는 경우 또는 (逆次) 辛亥月 乙巳日과 같은 辛金 殺亥水하여 殺印이 되었어도 日支에 그 印綬 亥巳亥하여 相連이 아니 되는 따위는 殺印相生으로 그 造化技能이 이뤄지지 않는다.

=============================================================

蘭明學 보주

1. 命造正官格印綬用神이 맞는데 官殺混雜하고 得病하여 실로 官殺太强한 것이 아니고 도리어 無氣力한데 辰酉 辰酉 辰酉酉金을 하므로 生土로 변한 것이니 가히 正官格으로 價値가 있다. 但 年上己土食傷으로 制殺을 시켜야 할 이 된다.

 

說明에서는 時上丙火酉金하므로 四柱이라고 궁색한 변명을 했는데 丙火酉金死宮이 되고 無氣力丙火가 감히 酉金을 어떻게 을 할 수 있다는 것인지 통변을 바로잡지 않으면 解法을 찾지 못한다. 또한 酉金偏印凶神이 되어 로서 를 해야 正印과 같은 吉星으로 변하는 고로 丙火도 없어서는 안 될 藥神에 해당된다.

 

2. 丁卯 丙寅大運正官格하는 相剋이기 때문에 凶運인 것은 맞지만 丙火生助해서 고생했을 것이라는 주장은 잘못된 통변이다. 官格印星用神하는 理由食神이나 傷官運이 올 때 格局할 우려가 있기 때문인데 寅卯運이 와도 酉金用神格局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破傷攻勢를 펴도 하지 않게 되나 敵軍攻勢를 방어해야 하는 疲勞甘受해야 하는 것이다.

 

3. 다음설명에서 水運이 오자 丙火除去하여 벼락부자가 됐다고 하는데 比劫運에 무엇을 가지고 富者가 됐느냐 하는 문제점에 명쾌한 解明이 없다. 라는 것은 아무리 忌神이라도 事業을 하지 않을 때는 괜찮지만 事業을 한다는 것은 재물을 다루는 직업인데 어찌 比劫運에 벼락부자가 됐다고 할 수 있겠는가?

 

4. 우선 比劫運에 벼락부자가 된 原因을 찾아봐야 한다. 사업을 하더라도 丙火業種이 아니고 職業이라야 水運破産을 하지 않고 財産을 모으게 되지 않겠는가 하는 뜻이다. 酉金用神를 매우 좋아한다. 그렇다면 辰土酉金互換할 수 있는 업종을 찾아보면 어렵지 않게 水運에 성공한다는 이론에 접근할 것이다.

 

5. 年上偏官 때문에 官殺混雜하였고 偏印用神으로 하기 때문에 丙火制神으로 써야 하므로 貴格賤格으로 낮아졌으니 命主는 어떤 경우라도 己土七殺하는 辰中乙木開發해내야 자신의 생명의 위험도 할 수 있을 것이 아니겠는가?

 

6. 그러면 辰土格局이 업종이 되고 酉金도 업종이 되며 辰中乙木事業의 방향이 된다고 보면 어느 정도 무엇을 해야 할지 가늠이 갈 것이다.

土金木複合的으로 작용되는 業種을 아는 命書蘭明學除外하고는 어느 命書도 풀어내지 못한 분야라 自負한다.

 

7. 이 세 가지 五行을 복합적으로 接木시켜 보려면 五行이나 六親으로는 불가능하고 物象으로 통변을 찾아야만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辰土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야농장 | 대표 : 차윤득 | 사업자번호 : 607-06-67726 | Tel : 054-437-1032 | | 팩스 : 054-437-1034
주소 : 경북 김천시 부항면 파천리 559(신주소:대야길 44-109) | 이메일 : daeyablueberry@hanmail.net
통신판매번호 : 제2008-경북김천-0007호
Copyright © 대야농장.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